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분할배송
- 리턴라벨
- 컨버스 올스타 로우
- 영락여상
- 기술신용평가사
- rewrite the stars
- 나이키다트
- 묶음배송
- 아디다스이큅먼트
- 언더밸류
- 기술신용평가사3급
- 구매대행
- 반품라벨
- Zara Larsson
- 영락의료과학고등학교
- 배대지
- Jack Efron
- Zendaya
- 구매대행 배송
- 구매대행 반품
- ruin my life
- 합배송
- matchesfashion
- 보관수수료
- 나이키허라취
- 구매대행 창업
- think about us
- 진정상품
- 리턴레이블
- 구매대행 주문취소
- Today
- Total
콘텐츠팩토리
마이테레사(mytheresa) 이용하는 방법 본문
마이테레사(mytheresa)의 이용방법 참고해 보세요!
마이테레사에서의 결제는 Visa, Mastercard, AMEX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 그리고 페이팔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기프트 카드와 프로모션 코드로 결제하는 방법도 물론 있습니다. 카드로 결제 시 송금 및 인보이스에 찍히는 통화는 유로화(EUR) 입니다. 다만, 국내 세관에서 관세 부과여부를 결정할 때에는 해당 물품가액이 달러화(USD)로 환산되며, 이 때 적용되는 유로-달러화의 환율은 수시로 변동됩니다. 다른 쇼핑몰들도 그렇지만 마이테레사에서도 pre-authorized 결제 시스템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 구매자 측에서는 결제를 마쳤지만 해당 대금이 곧장 쇼핑몰 측에 넘어가지 않고 말하자면 예비 결제상태로 홀드하는 것입니다. 발송 완료될 때까지 말입니다. 발송 먼저 한 후에 마이테레사 측에서는 대금을 결제받게 됩니다. 가뜩이나 해외 배송은 국내 배송에 비해 수령하기까지 더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데 돈은 미리 보내놓고 물건을 받아 보기까지 더 긴 시간을 기다려야 하는 구매자 입장에서는 불안해할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이 때 결제수단의 정보를 미리 저장해 두는데 이 저장 기한은 결제 은행이나 카드사에 따라 다르겠지만, 통상 7일이라고 합니다. 만약 이 기간이 경과했는데도 배송이 시작되지 않았다면 기존에 걸어 두었던 결제 건은 리셋되는 것입니다. 또, 배송이 이루어지기 전에 주문취소를 하는 경우에도 해당 대금은 결제되지 않습니다.
마이테레사에서는 DHL사의 국제배송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한국으로 배송하는 경우 20유로화를 배송비로 받습니다. 700유로화를 넘는 주문 건에 대해서는 무료배송이 적용됩니다. 마이테레사에서도 역시 운송보험을 제공하여 목적지 도착까지의 물품의 손상, 분실 등에 대해 보상을 책임진다고 합니다. DHL Express 서비스로 영업일 기준 2~4일 가량 소요된다고 합니다. 마이테레사의 특징은 출고처리가 상당히 빠르다는 점입니다. 결제(예치)확인 당일에 출고를 진행하며, 늦어도 익일에 출고될 것이라고 합니다. 주말에는 배송업무를 진행하지 않는 것이 보통인데 마이테레사에서는 토요일에도 오후까지 출고처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상품 여러 개를 한꺼번에 주문했는데 일부 상품이 재고가 확보되지 않는 등의 문제로 부분배송이 이루어지는 경우에는 배송비가 한 번만 결제된다고 하는 점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관부가세의 경우,
구매자가 거주지 관할 세관을 통해 직접 결제해야 하겠습니다. 마이테레사에서는 세금을 선결제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품 시에도 납부한 세금은 마이테레사가 아닌 세관을 통해 직접 환급신청을 하여 받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쇼핑몰 측에서는 세금 관련한 이슈에 개입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마이테레사에서는 교환신청 옵션이 별도로 제공되는데요. 수령일로부터 14일 내에 교환신청이 이루어져야 하며, 30일 내에 교환할 물품을 마이테레사 측으로 발송해야 한다고 합니다. 교환을 하려면 먼저 Customer Care 팀에 교환접수를 한 다음에 동봉된 교환 신청서(Exchange & Returns Form)를 작성합니다. 신청서와 제품을 함께 동봉한 후, Return Pro-Forma Invoice를 작성합니다. 총 4부를 작성하는데 이 중 3부는 잘 보이도록 투명한 파일에 넣어서 상자 겉면에 부착합니다. 이 때 포장을 완전히 봉하지 않은 상태에서 픽업 기사님께 서류와 현품 체크를 받습니다. 체크가 끝나면 완전히 봉해서 기사님께 전해 드립니다. 되도록이면 마이테레사의 지정 운송업체(DHL, UPS)를 이용할 것을 권합니다. 물품이 현지 창고에 입고되면 교환할 새 물품을 다시 보내 준다고 하며, 이 때 교환에 드는 배송비는 무료입니다. 단, 교환 시 지켜야 할 주의사항이 몇 가지 있습니다.
마이테레사에서 허용하는 상품 교환은 동일 상품의 사이즈 교환에 한합니다. 사이즈 변경에 한해 1회만 가능하며, 동일 상품이라 할지라도 컬러를 변경하거나 혹은 아예 다른 제품으로의 교환은 불가하다고 합니다. 맞춤제작된 상품 역시 교환이 어렵습니다. 제품이 원상태로 유지된 건에 한하여 교환 가능하며, 상품택도 그대로 부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교환할 제품을 반송할 때에는 반드시 하나의 박스 안에 하나의 제품만 포장이 되어야 합니다. 둘 이상의 주문 건을 따로 수령하였을 때, 그리고 이 제품들을 모두 교환하고 싶다면 각 상자에 개별적으로 넣어서 보내야 하며, 교환 신청 또한 개별적으로 해야 합니다.
반품 역시 교환과 마찬가지로,
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 신청하고 30일 이내에 물품을 반송하도록 합니다. 반송을 위한 박스 팩킹과 반품신청서(Exchange & Returns Form)와 Return Pro-Forma Invoice의 작성 및 부착 방법 모두 교환 시와 동일합니다. 반품배송비 역시 무료입니다. 반품 시 주의사항은 최초 수령 시 배달받은 운송업체와 동일한 곳을 이용해야 하며, 맞춤제작된 상품의 경우 반품이 불가합니다. 반품 물건이 창고에 입고된 후 환불처리가 이루어집니다. 만약 기프트 카드로 구매했을 시 이에 대한 환불처리는 당연히 현금으로는 되지 않고 기존에 결제 시 사용한 카드는 소멸됩니다. 새로운 기프트 카드로 대체 발급이 됩니다. 프로모션 코드로 구매한 경우에는 실제 지불한 금액, 즉 프로모션 적용을 받아 할인된 가격만큼만 기존 결제방법으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한 프로모션 코드는 소멸되고 더 이상 사용이 불가합니다. 프로모션 코드가 기프트 카드보다 '할인'의 개념이 더 강하다 보니 재사용을 엄격하게 금하고 있답니다.
'해외쇼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여행 잦고 쇼핑액 크면 100% 휴대품 세관검사" (2018.06.20, 연합뉴스) (0) | 2018.06.20 |
---|---|
목록통관이 허용되지 않는 품목 (0) | 2018.04.28 |
네타포르테(Net-A-Porter) 이용하는 방법 (0) | 2018.04.09 |
매치스패션(matchesfashion) 이용하는 방법 (0) | 2018.04.06 |
파페치(farfetch) 이용하는 방법 (0) | 2018.04.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