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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쇼핑

네타포르테(Net-A-Porter) 이용하는 방법

불닭볶음 2018. 4. 9. 14:06

#네타포르테와 DHL의 'ODD 서비스', 부재 중 걱정마세요!

 

네타포르테는 유독 배송비가 비싼 편인데($55), 그 이유는 운송 보험 서비스를 모든 주문 건에 대해 적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운송보험과 더불어 해외주문 건에 대해서는 목적지까지의 안전한 배송을 위해 수령인의 서명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선물용으로 구매하는 경우에도 선물을 받는 이의 서명으로 배송완료 사실을 증명해야 하는 수가 있다고 합니다. 분실, 오배송 혹은 배송누락 등의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것으로 보입니다. 네타포르테의 지정 운송업체인 DHL에서는 수령인의 수령 가능일자에 맞추어 배달하는 서비스(ODD, On Demand Delivery)를 또한 제공한다고 합니다. 수령인이 부재 중인 관계로 예상 배송일자에 물품 받기가 어렵다면 이 ODD서비스를 예약하여 원하는 날짜에 물건 받아볼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주문단계에서 연락처를 입력하면 이후 예상 배송일정에 대한 정보를 SMS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으니 이를 활용해서 수령일을 다시금 조정하면 되겠습니다. 주문확인 후 출고까지는 (재고확보가 원활한 경우, 세일기간이 아닌 경우) 24시간 내 발송준비가 완료되며, 배송이 완료되는 데에는 대략 4~6일 소요된다고 합니다. 배송 관련하여 주의할 점이 있는데 세관 규정상 exotic skin이 들어간 제품이나 스프레이, 향수 등의 코스메틱 제품은 해외배송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네타포르테 '배송 전' 주문 취소

 

발송 완료 전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면 상품 발송 전에 결제정보를 확인한다고 하는데 정상적으로 결제예치가 되었다는 매장 측의 판단 하에 물품이 출고처리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통 이러한 해외 쇼핑몰들이 출고와 동시에 결제완료 처리를 합니다. 그리고, 주무취소는 결제가 완전히 이루어지기 전인 배송준비 단계에서만 가능한 것입니다. 출고된 이후에는 더이상 취소가 되지 않으니 우선 국내에서 물품을 받고나서 반품신청으로 재접수해야 한답니다. 단, 출고 전임에도 불구하고 주문 변경이 허용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둘 이상의 주문 건을 하나로 합치거나 추가로 주문하는 것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결제는 신용카드(Visa, Mastercard, American Express), 페이팔로 할 수 있습니다.

 

 

#네타포르테 반품 및 교환

 

물품 수령일로부터 28일 에 반품/교환 신청과 반송 처리가 모두 이루어져야 합니다. 네타포르테만의 메리트라고 할 수 있는 것은 반품배송비(본인 부담의 관부가세 제외)가 무료라는 사실입니다. 단, 최초 수령지와 리턴 발송지가 동일해야 한답니다(한국에서 수령 - 한국에서 리턴). 그렇지 않은 경우 추가로 배송비가 청구될 것이며, 또 세관에서의 수출신고 진행이 지연될 것이라고 합니다. 반품, 교환 시 이용 가능한 운송업체는 DHL과 UPS로, DHL의 경우 온라인 사이트에서, UPS는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픽업 예약하면 되겠습니다. 환불 처리까지는 영업일 기준 10일 정도 소요될 것이라고 합니다. 세금 환급은 네타포르테를 통해서 처리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결제 시 (한국의 경우)관부가세를 미리 제품 구매가와 함께 지불하기로 되어 있는데 반품으로 인한 세금의 환급은 쇼핑몰이 아닌 관할 세관에 직접 환급신청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 반품 불가한 경우

- 반송 처리의 지연

- 빈번한 반품 신청

- 상품의 컨디션이 원 상태와 다른 경우

- 네타포르테 Clearance sale 기간 중에 구매한 세일 상품

 

반품 가능기간은 물품 수령일로부터 28일 이내입니다. 이 기간 내로 반품신청과 물품 발송, 현지 물류창고 입고까지 모두 이루어져야 합니다. 반복적인 반품 신청을 판단하는 기준이 구매자의 입장에서는 다소 애매할 수 있는데요, 네타포르테에서도 정확한 횟수 등의 구체적인 기준을 언급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고객 개인별로 반품신청 현황을 상시 모니터링한다고 합니다. 특정 수준까지 신청횟수가 누적되었다면 이후의 반품신청을 거부하거나 심한 경우 해당 구매자 계정을 닫는 등의 조치가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는 반품배송비가 무료인 점이 악용될 위험을 사전에 방지하고자 하는 의도로 해석됩니다. 구매한 제품이 마음에 들지 않아 구매의사를 취소하는 것이야 온라인 쇼핑에서는 충분히 있을 수 있는 일이지만, 여기서 네타포르테 측이 권고하는 바는 반품배송비가 좀 더 신중하게 고민해 본 후에 구매 결정을 내리기를 바라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더군다나 네타포르테에서는 반품배송비 무료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불가피하게 반품을 해야 하는 구매자들이 보다 더 효율적으로 쇼핑을 하기를 바라는 의도에서 운영되기 시작하였을 것입니다.

 

이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있는데 바로 반송할 상품의 컨디션을 원 상태와 동일하게 보관하는 것입니다. 받은 그 즉시 반품을 하고 싶다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품을 갖고 있는 동안 보관에 신경써야 하겠습니다. 매장 측에서 발송했을 때의 제품 상태와 다르다면, 특히 상품으로서의 판매 가치가 떨어졌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구매자에게 다시 상품을 돌려 보낸다고 합니다. 반품신청을 거부하는 것입니다. 가방 제품의 경우 밝은 컬러라면 더욱 보관에 신경써야 합니다. 어두운 컬러의 의류(특히 인디고, 생지데님 등)에 닿았을 때 이염될 위험 있기에 더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신발의 경우 더스트 백과 신발 상자 모두 수령 시와 동일하게 포장된 상태여야 합니다. 리미티드 에디션 상품의 경우 소장 가치가 매우 높아 최종 구매 결정을 하기 전까지 절대 포장을 제거해서는 안 된다고 하며, PORTER Magazine의 경우 반품이 어렵다고 합니다.

 

 

제품이 손상된 경우(마모, 스크래치, 찢김 등), 특히 구매자의 사용(시착)상 실수로 인한 것이라면 이를 "하자" 가 있는 상품으로 간주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조 과정에서 하자가 발생하였다면 이러한 제품을 그대로 판매한 판매처 측 책임이라고 보고 여기에 대한 사후조치를 취할 것이지만 이를 제외하고는 판매처에서 판매 전 사전조치를 취할 수 있었던 부분이 아니므로 여기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운송과정 등에서 발생한 문제로 인해 제품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수령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리턴신청 할 수 있습니다. 네타포르테에서는 고객에게 배송되는 모든 물품에 대해 보험을 적용한다고 이야기하고 있고 이에 의해 운송 중에 손상된 현품 역시 제조상의 하자와 마찬가지로 네타포르테 측에 보상 의무가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구매자 측에서 보상(리턴)을 청구할 수 있는 기한으로 30일이 주어지는 것입니다. 다만, 이 기간이 지난 후에는 리턴기간의 연장이 가능한지 여부를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아야 합니다.

 

또한, 네타포르테의 정기세일(final sale) 중에 구매한 Sale Must-Have 택이 붙은 상품은 교환 및 반품이 불가하다고 하므로 더욱 신중한 구매가 필요해 보입니다. 네타포르테에서는 연 2회 정기세일(clearance sale, seasonal sale)을 진행하며, "sale price adjustment" 라고 해서 세일 시작 전 7일 이전까지 구매한 건은 sale price 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세일 전에 미리 구매한 건에 대해서만 제한적으로 적용되고 특별 프로모션 진행 대상으로 지정된 상품 혹은 세일 진행 중에 구매한 상품은 적용 제외됩니다.

 

 

#네타포르테 기프트 카드

네타포르테에서도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여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프트 카드를 발급하는 방식으로 실물이 없는 디지털 기프트 카드(virtual gift card)와 실물로 배송되는 기프트 카드(printed gift card) 두 가지가 있습니다. 실물 기프트 카드를 구매하는 경우 배송비($55)가 별도로 청구됩니다. 기프트 카드를 둘 이상의 수령인에게 발송하려면 개별 주문해야 하며, 주문 건당 배송비를 부담해야 한다고 합니다. 기프트 카드는 여타 쇼핑몰과 마찬가지로 환불이나 현금교환이 안 되며, 기프트 카드를 사용하여 구매한 상품을 반품하는 경우에는 해당 금액을 결제취소 대신 네타포르테 적립금으로 예치해 준다고 합니다. 기프트 카드 사용 시 결제 금액이 차감되는 방식으로 두 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겠는데요, 상품권만으로 결제가 가능한 경우와 적립금이 부족하여 타 결제수단과 분할결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상품권으로 단일결제한다면 잔여액은 네타포르테 적립금으로 예치되며, 주문 금액이 더 커서 상품권 사용 외 추가 결제가 필요하다면 지불해야 하는 차액은 마이페이지에 등록해 놓은 카드로 결제 진행됩니다.